Farm & Food

화로·솥밥 반상 브랜드 본우리반상, 유튜브 ‘창업의 신’ 출연…자영업 솔직 대담 나눠

정혜진 기자
2024-08-28 11:19:59


본아이에프의 화로·솥밥 반상 브랜드 본우리반상에서 유튜브 채널 ‘창업의 신’에 출연해 직접 창업 절차와 비용, 매출 등 숨은 이야기와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개했다.

이홍구 한국창업트렌드연구소장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창업의 신’은 약 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정보 채널이다. 이번 인터뷰는 “역대급 가장 솔직한 창업 인터뷰”라는 반응과 함께 예비창업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콘텐츠에 출연한 본우리반상 정웅수 본부장은 외식업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 수익률 등을 공개하며 창업 현실을 바탕으로 한 인사이트를 전했다. 특히 본우리반상 브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본사인 본아이에프가 22년간 축적한 자영업 데이터를 곁들여 깊이 있는 대담을 나눴다.

본우리반상은 트렌디한 솥밥반상과 대중적인 화로반상을 중심으로 정갈한 한식 반상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월 매출 1억 원을 연이어 갱신하는 매장이 있을 정도로 성공적인 프랜차이즈로 자리잡았다. 귀한 손님이나 부모님 등을 모시고 좋은 식사를 대접해야 하는 상황에서 맛과 분위기를 모두 믿고 방문할 수 있는 한식당은 본우리반상이 유일한 브랜드라는 설명이다. 

정 본부장은 “100평 규모의 병원 상권부터 25평의 로드샵 상권까지 다양한 상권에 맞는 맞춤형 창업 모델을 제시해 창업자들이 자신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매장 평균 매출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도록 본사에서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우리반상은 ‘창업의 신’ 채널의 인터뷰 콘텐츠를 시청하고 신규 계약을 맺는 선착순 10호점에 한해 가맹비 50% 할인, 오픈 마케팅 비용 추가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